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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윈플러스’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개/운영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회사’는 아래와 같은 사유로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마트 이용 고객의 회원가입 및 관리 (배송/결제/정산 등)
  • 고충처리 및 문의대응
  • 인재채용

* 당사는 14세 미만 이용자의 회원가입 및 개인정보수집을 처리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당사 서비스 (포인트 사용 및 적립/ 상품배송/ 문의대응) 에 제약이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방법, 처리, 보유기간

1) 개인정보 수집 방법 항목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수집하는 개인정보항목
1 마트 회원

(오프라인)

일반고객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업자고객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휴대전화번호, 전화, 이메일주소(세금계산서 발행용), 주소
2 고객 문의 (오프라인) 성명, 휴대전화번호, 문의 또는 민원관련정보

2) 개인정보의 처리 보유기간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이 모두 달성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타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이용자가 개인정보 파기를 요청하는 경우, 관련 법률이 그러한 정보를 보유할 것을 요구하는 일정 기간이 파기 요청 시점보다 뒤에 종료하는 경우가 아닌 한, 해당 요청이 접수된 즉시 이용자의 정보는 일체 파기되며 어떠한 보관 정보도 남지 않습니다.

1) 회원정보 : 오프라인상 회원 탈퇴 시 48시간 이내 삭제

2) 고객문의 : 고객문의 대응완료 후, 즉시 파기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는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타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 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3 제공

‘회사’는 고객의 별도 동의가 있거나,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존재하는 경우 이외에는 원칙적으로 위와 같이 수집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며,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고객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될 경우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점검을 통해 개인정보처리의 법적 준수사항을 확인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사 위탁업무 취급개인정보 연락처
(주)투게더스 POS시스템

회원관리

개인고객 :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업자고객 :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휴대전화번호, 전화, 이메일주소(세금계산서 발행용), 주소

1577 – 4550
김&장 법률사무소 법률사무 (법률사무 수행상 필요한 경우)

임직원 : 성명, 주소, 회사가 보관중인 인사정보, 이메일, 기타 업무 수행 과정에서 생성한 문서

개인고객 : 성명, 휴대전화번호, 주소

사업자고객 : 상호명, 대표자명, 사업자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02-3703-1412
  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조직운영 : 개인정보조직구성 및 책임자 지정을 통해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역할/책임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며, 취급대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접근제한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해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보안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암호화 : 주요 개인정보는 암호화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비밀번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합니다.

4) 개인정보 접속기록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은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반기 1회 이상 점검/관리 하고 있습니다.

5) 보안프로그램 :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훼손등의 방지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고 있습니다.

6) 물리적 안전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별도의 IDC에 물리적으로 위치하고 있으며, 접근통제를 하고 있습니다.

7) 관리적 안전조치 : 개인정보 유출사고 대응 매뉴얼/ 위험도 분석 및 대응방안 마련/재해 및 재난대비 대응 매뉴얼/ 수탁자의 관리, 감독을 통해 개인정보보호 업무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웹사이트에서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인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권리/의무 행사방법

1) 이용자는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삭제 및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않은 경우

2) 권리행사 방법 및 절차

– 개인정보의 열람 등을 원하는 정보주체는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청구서를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 담당부서에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해당 조치를 취하고, 거절 또는 제한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5일 이내에 제한, 거절의 사유 및 이의 제기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 또는 그의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열람 등을 청구하는 때에는 주민등록증 등의 신분증명서, 공인전자서명 등을 확인하여 정보주체 본인 또는 대리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지정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접수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열람청구의 접수/처리업무 포함)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구매 R&D부 하동열 이사 (dyha@win-plus.co.kr)

–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 법무팀 김용덕 대리 (ydkim@win-plus.co.kr)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 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1)영상정보처리리기기 설치근거, 목적: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매장내, 매장외곽, 인접도로, 주차장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각 매장 점장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처리방법

– 촬영시간 : 24시간

– 보관기간 : 30일 이내

– 보관장소 : 매장 사무실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해당 매장 관리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 신체 · 재산의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함.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 물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 제한, 영상정보의 안전한 저장 · 전송기술 적용, 처리기록 보관 및 위 · 변조 방지조치, 보관시설 마련 및 잠금장치 설치 등

 

  1. 권입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의 기관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1833-6972 (www.kopico.go.kr)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정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cid@spo.go.kr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또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등에 대한 정보주체자의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전화번호 안내 참조

  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3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관계 법령 및 정책 등의 변경, 기타 사유에 따른 내용의 수정·추가·삭제 등이 있을 시 변경 사유와 내용에 대해 공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일자 : 2019. 11. 01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 2020. 03. 30